“어디에 사는 아이라도 좋은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

입력
기사원문
이명철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 전국 400개 돌봄기관 교육환경 개선 사업
이은형(둘째줄 왼쪽에서 첫번째)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이 지난 8일 여수 미평하나국공립어린이집에서 진행한 ESG 연계 영유아 경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수도권과 지방 지역 간 아동 돌봄 인프라 불균형을 해소하고 우리 사회를 아이 키우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지역 돌봄기관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 8일 여수 미평하나국공립어린이집에서 보육 취약지역 아동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연계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앞으로 3년간 진행된다. 농어촌 등 보육 취약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센터 200여개를 포함해 전국 약 400개의 돌봄기관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중 약 300개 돌봄기관은 하나금융이 개발한 교육 콘텐츠를 온·오프라인으로 무상 제공한다. 100여 개의 취약지역 돌봄기관에는 스마트 교육 기자재를 지원한다.

미평하나국공립어린이집에서 열린 행사는 경제계가 힘을 모아 지역 아동의 돌봄과 육아 환경을 개선하자는 취지의 대한상의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의 ‘제3차 다함께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이동우 롯데지주 부회장,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등 경제인과 정기명 여수시장 등이 참석했다.

하나금융은 2018년부터 1500억원을 투입해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2020년 9월 개원한 여수 미평하나국공립어린이집은 프로젝트의 20번째 보육시설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영유아 ESG 연계 금융·경제 교육, 스마트 교육 기자재 지원 등 양질의 교육 콘텐츠 개발과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지역간 교육의 질 격차도 해소할 계획이다.

7세 미만 아동 대상으로 금융권 최초 ESG 경제 교육 콘텐츠인 ‘하나 아이착한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할 계획이다. 아이들이 일상생활과 놀이를 통해 경제와 금융을 익히고 환경과 나눔의 의미까지 배우는 것이 목표다.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선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농어촌 돌봄기관에 교육용 태블릿 PC, 스탠드형 스마트 TV 등을 제공한다. 보육 취약 지역 어린이들이 코딩과 인공지능(AI) 실력 등을 길러 지역간 디지털 격차가 해소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금융은 지난 4월부터 결혼부터 임신, 출산, 일과 육아의 병행 등을 아우르는 ‘하나 인생 여정 프로젝트’도 추진 중이다. 여성 임직원과 소방공무원의 가임력 보전을 위한 전문 검진·난임 치료 지원, 그룹 내 공간을 활용한 ‘하나 맘케어 센터’ 오픈, ‘하나 그랜드 홀’ 무료 대관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부터 하나 인생 여정 프로젝트까지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며 “그룹이 이룬 보육시설의 양적 확충을 넘어 아이들이 지역 돌봄기관에서도 좋은 교육을 받도록 교육환경 개선 등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